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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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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식회사 커플에이전시 봄날(이하 "당사")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고객(‘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한 안내)
    당사는 다음 각 호의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정해진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만약,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가. 회원 관리 : 가입 의사 확인, 이용자 확인 및 식별, 고지사항 전달, 탈퇴 의사 확인 등
    나. 회원제 결혼중개 서비스 : 타 회원 소개, 매칭, 상담 등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회원 맞춤 서비스 제공
    라. 서비스 홍보 및 마케팅
    마. 회원들의 불만사항 처리 업무

    제2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방법)
    1. 개인정보 수집항목
    당사는 고객의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하 정보들 중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주민등록번호를 삭제한 정보들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가. 회원가입
    - 필수정보 : 이름, 아이디, 닉네임, 비밀번호, 전화번호, 주소지, 이메일주소
    나. 신원인증 및 결혼중개 서비스 제공
    - 필수정보 : 생년월일, 국적, 성별, 사진, 출신지, 주소(본적지/근무지), 학력, 직장 정보, 가족관계, 재산상태, 혼인경력, 병역사항, 음주여부, 흡연여부, 성격, 취미, 이상형 신장, 체중, 혈액형, 종교, 건강상태, 범죄경력
    - 선택정보 : 재직증명서, (전문직인 경우) 전문직 자격증, 자산 및 소득 증빙 자료, 졸업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다. 홍보 및 마케팅
    - 선택정보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주소, 연락처, 주소지, 결혼경력, 학력, 직업, 회원과 담당 매니저 사이의 카카오톡 또는 문자 내역, 매칭 기록
    2. 개인정보 수집방법
    당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가입 및 서비스 상담신청, 이벤트 신청
    - 문자, 카카오톡, 전화 및 이메일, 서면 제출


    제3조 (민감정보의 처리제한)
    1.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3조(민감정보의 처리 제한)를 준수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민감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가. 고객에게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2항 각 호 또는 제17조제2항 각 호의 사항을 알리고 다른 개인정보의 처리에 대한 동의와 별도로 동의를 받은 경우
    나.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민감정보의 처리를 요구하거나 허용하는 경우
    2. 당사는 민감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그 민감정보가 분실·도난·유출·위조·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며,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하여는 제8조를 준용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고객의 개인정보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당사가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처리 및 보유됩니다. 단, 내부 방침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 후 파기하는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보존 기간보존 이유
    아이디,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회원 탈퇴일로부터 1년서비스 부정 이용을 방지하기 위한 개인정보 및 회원탈퇴 신청기록 보존

    2. 또한 회사는 다음과 같이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관 의무가 부과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령 근거)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령 근거) 다. 고객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령 근거) 라.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령 근거) 마. 서비스 방문 기록(로그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령 근거) 바. 결혼중개에 관한 기록(결혼중개계약서, 종사자명부, 회원명부, 그 밖에 혼인관련 서류) : 5년 (결혼중개업의 관리에 관한 법령 근거) 제5조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1. 당사는 위탁한 개인정보를 수탁자들이 안전하게 처리하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관리 감독하고 있으며, 수탁 업무가 종료된 때에 수탁자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국내 처리 위탁 현황]
    구분수탁자위탁업무의 내용
    본인확인NHN한국사이버결제 주식회사본인인증
    결제처리주식회사 케이지이니시스신용카드, 휴대폰, 계좌이체, 무통장입금(가상계좌) 등을 통한 결제처리
    서버운영주식회사 아이네트 호스팅안정적인 서버 및 서비스 운영, 스토리지 저장 등
    SMS발송주식회사 아이코드SMS 발송 등
    카카오톡발송주식회사 채널 코퍼레이션카카오톡 발송 등


    2. 당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또는 공유) 회사는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고지 또는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 또는 공유하지 않습니다. 고객의 정보를 외부와 공유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사실을 알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칠 것입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가. 고객이 사전에 공개한 경우 나. 당초 개인정보 수집 목적과 합리적 관련성이 있고, 수집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하여 정보주체의 예측 가능성이 있으며,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지 않는 경우 다. 법령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요청이 있는 경우 라.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으나 명백히 고객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상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7조 (고객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고객은 당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열람요구 나.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다. 삭제요구 라. 처리정지 요구 2. 전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당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당사는 이를 수령하는 대로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당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본 조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고객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고객은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당사가 처리하고 있는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1. 당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고객으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당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나. 파기방법 : 당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당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가. 관리적 조치 :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정기적 직원 교육 등 나.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다. 물리적 조치 : 개인정보에 대한 잠금장치의 설치 


    제10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당사는 고객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고객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고객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목적: 고객이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고객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현재 사용하는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확인 및 변경, 거부는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해 가능합니다. 브라우저 설정 방법 Internet Explorer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7442/windows-internet-explorer-delete-manage-cookies Chrome https://support.google.com/chrome/answer/95647?co=GENIE.Platform%3DDesktop&hl=ko FireFox https://support.mozilla.org/ko/kb/clear-cookies-and-site-data-firefox?redirectslug=delete-cookies-remove-info-websites-stored&redirectlocale=ko Safari https://support.apple.com/ko-kr/guide/safari/sfri11471/mac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당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신민건 직책 : 대표 연락처 : <1599-5273>, , <02-725-5273> 2. 고객은 당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당사는 고객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2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고객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 처리 부서 부서명 : 운영팀 담당자 : 신민건 연락처 :<1599-5273>, , <02-725-5273> 


    제13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고객은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당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당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4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적용시점) 1.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2. 04. 11. 부터 적용됩니다. 2.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20. 09. 11. ~ 2021. 07. 12. 적용 (링크연결) - 2020. 07. 13. ~ 2022. 04. 10. 적용 (링크연결) @bomnarl.com>@bomnar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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